Home
  후기12 중국어는 우리나라에서 배우는 게 불가능하구나!
name:  date:2013/07/11  hit:1022  수정 삭제
“중국어는 우리나라에서 배우는 게 불가능하구나!” 하고

중국어 배우기를 완전히 포기하고 생활하다가 우연히 소리수련 중국어를 알게 됐습니다.

 

뉴스, 영화, 드라마 등에서 앵커나 배우가 하는 말이 우리말 하는 방식하고는 다른 즉, 발성으로 한다는 것을 소리수련 중국어를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순간 “이거다, 이 방법으로 하면 중국어를 우리말처럼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어떤 행동을 최소 66일 동안 반복하면 습관으로 굳어진다고 트레이닝 책에 씌어 있어서 습관들이자는

생각에 아침, 저녁으로 2시간, 정말 66일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습관들이는데 정성을 다했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매일 아침 저녁으로 1시간 소리수련 중국어를 체화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리수련이 안 됐습니다. 우리말 하는 방식과 중국어 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어 소리가 안 되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소리수련을 하고 난 후 네이티브 회화 내용을 들으면 신기할 정도로 또렸하게 들렸고 소리수련을  하지 않고는 네이티브 회화 내용이 안들렸습니다. 

소리수련을 하고 네이티브 회화 내용을 들으면 중국어소리가 마치 투명유리 뒤에 있는 물건을 보는 것과 같이 선명하게 들리는 것을 경험하면서 “짜릿함을 넘어 희열과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소리수련 중국어에 점점 푹 빠져들었습니다!

 

중국어라는 외국어를 배우면서 “행복”을 느낀 사람이 우리나라에서 몇 명이나 될까요? 

매일 매일 강코치님이 말씀하신대로 소리로 중국어를 익히면서 우리말 하는 것과 다른 것을 느꼈습니다. 다름 아닌 배가 심하게 움직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소리수련 중국어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잘 못 느끼실 수있습니다.

 

복식호흡 하는 것처럼 배가 움직이니 내가 발성을 제대로 하는가 하는 궁금증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하는 방식이 맞든 틀리든 관계없이 매일 꾸준히 강코치님께서 하라는 대로 소리수련을 1년 정도 하면서 제 스스로 변화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영, 검도, 탁구, 골프 그 어떤 운동도 2개월에서 6개월이면 싫증이 나 그만두었는데 소리수련 중국어 만큼은

재미가 있어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중국어 학습법도 지루하고 힘들고 스트레스로 인해 지속적으로 하지 못했습니다. 몇 달 하다 포기하고 다시 맘 먹고 서점에서 또 다른 중국어책 사고 몇 달 하다 또 포기하고 이렇게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중국어를 했지만 결국 벙어리인 자신을 발견하고 좌절했습니다.

 

하지만 소리수련 중국어는 달랐습니다. 외국어로써 중국어라는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매일

꾸준히 반복 훈련하는 것인데 소리수련 중국어는 이것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아마도 재미가 있어서 그렇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강한 확신을 갖고 뭔가를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앞으로 2, 3년 후에는 중국어를 우리말처럼 아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는 강한 확신과 자신감이 생겼고 하루하루 지나면서 중국어소리가 귀에 익숙해지고 소리가 잘 들리니 점점 더 재미있고 더욱 더 소리수련 중국어에 푹 빠져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영화나 드라마를 본다고 해도 다는 알아듣지를  못합니다. 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귀에 익숙해지면서 소리가 제법 들리는 제 자신을 보면서 “행복함”을 느낍니다.

 
세계최강중국어학원(http://www.segyechoigang.com) 사업자등록번호 : 105-90-70122 대표 : 강형석 OPEN 06:30 CLOSED 23:00 찾아오시는 길: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40-1적암빌딩 6층
(서울 전철 2호선 신촌역 5번 출구 이화여대 방향 신촌CGV 맞은편 비전빌딩 6층)
대표전화:02-711-9488

Copyright©세계최강중국어학원(FOUNDED2013.3.1) All Rights Reserved. E-mail:ditence@hanmail.net